축구_EPL_아스날

EPL 21-22 시즌 종료! 아스날의 최종 순위는 5위~

Sulli Van 2022. 5. 23. 10:28
728x90
728x90

치열하고 반전이 넘쳤던 EPL 스릴러가 막을 내렸습니다.

우승은 맨시티! 아스날은 5위로 시즌을 마쳤습니다.

1~2위와 나머지 팀들의 승점 차이가 어마어마 하네요 ^^

이번 시즌 1,2위의 승점 차이는 1점. 4,5위의 승점 차이는 2점일 정도로 마지막까지 긴장감 넘치는 시즌이었습니다.

 

저의 관심이 쏠려있던 올 시즌 중요 포인트는?

  1. 우승 경쟁 : 매년 우승을 다투는 맨시티와 리버풀의 압도적인 전력이 언제까지 유지될지 궁금하네요.
  2. 챔스 진출 티켓 : 예전 벵거 감독님이 4위 싸움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는데, <챔스 진출을 위한 최소 승점은 대략 승점 70점 정도가 될 것이다> 올해도 그 정도에서 결정됐습니다.

 

오늘 0시에 마지막 경기인 38R 가 열렸는데, 저는 아쉽게도 보질 못했습니다.

경기 결과는 정해져 있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순위 변동에 대한 기대는 없었고, 마지막 라운드에서 가장 중요했던 점은 손흥민 선수의 득점왕 달성 여부.

저는 이제 몇 달간은 재미있는 아스날 경기를 볼 수 없기에 마지막 경기를 꼭 눈에 담아두고 싶었으나...

마지막 경기. 시원하게 이겨줘서 고마워~~

시즌을 시작하면서 아스날의 목표는 유럽대항전 진출이었고, 5위로 시즌을 마치며 그 목표를 달성하게 됐습니다.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아니어서 아쉽기는 하지만요.

37R를 마치고 작성한 글에서도 언급했지만 '과연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스쿼드의 질을 높이고 두껍게 만들 수 있는가?'가 아스날의 앞으로의 과제일 것입니다. 저도 꾸준히 소식을 찾아봐야겠네요.

 

  • 유독 연승과 연패가 많았던 이번 시즌.
  • 많은 선수들의 이탈이 있었던 이번 시즌.
  • 그래도 감독과 선수들의 가능성을 보았던 이번 시즌.

 

역시 제가 사랑하는 버라이어티 한 팀이었네요. 경기 안에서 뿐만 아니라 외적으로도 재미를 한가득 안겨주다니.

제가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인 여자배구와 EPL 이 비슷한 시기에 열린다는 것이 이렇게 시즌 종료 시점이면 참 아쉬운 감정을 더욱 크게 안겨줍니다. 둘 중 하나는 여름에 열렸으면...

이제 롤랑가로스와 윔블던 말고는 낙이 없겠어요.

테니스에서는 저의 원픽! 조코비치가 꼭 우승하기를...

 

아! 손흥민 선수의 득점왕 등극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짝짝짝~~~

전성기에 완연히 접어든 모습인데, 오래도록 최고의 실력을 유지하길 바랍니다. ^^

300x25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