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새로운 음악 스트리밍? 무료 음악감상? 하나뮤직박스!! 이제 알았네요~

by Sulli Van 2022. 8. 12.
728x90
728x90

저는 음악 감상을 거의 하지 않아요.

특별히 좋아하는 음악 장르도 없고 감성을 즐기지도 않으니, 관심 자체가 거의 없지요.

제가 음악을 듣는 상황은?

그냥 밖에서 산책할 때, 차를 운전할 때 등 이동 상황에서만 백그라운드 재생 수준으로 음악을 틀어놓아요.

당연히 아는 노래도 별로 없고 가수도 잘 모릅니다.

그저 2000년대 초반 노래방 자주 갈 때 불렀던 노래 정도만 알고,

예능에 자주 나오는 가수만 알 뿐이에요.

그렇습니다. 저는 음쓰에요. ^^

 

자연히 저는 FLO나 지니, 벅스, 애플뮤직, 바이브, 유튜브 뮤직 등등 구독 중인 서비스는 없습니다.

아!! 대부분 한번씩 써보기는 했어요. ㅎㅎ

다만, 거의 듣질 않으니 지금은 유지하고 있지 않습니다.

 

오늘 휴대폰으로 광고가 딱!! 하고 날아와서 보니, 하나뮤직박스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광고를 받자마자 이용해봐야겠다고 생각했지요.

왜냐하면 저는 하나뱅크 어플이 깔려있으니까요.

바로 들어가봤습니다.

 

전체 메뉴 중 생활/제휴 카테고리의 마지막에 위치해 있습니다.

 

어? 지니 뮤직과의 꼴라보라는데 지니 뮤직도 설치해야 하나?

그냥 들어가 봅니다.

 

012

 

웹페이지로 연결되네요.

지니 뮤직 어플과는 관련 없었습니다.

 

왠지 꽁돈이 생긴 것처럼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스크롤을 내렸는데....

네, 5개의 카테고리가 끝입니다.

물론, 제가 선택할 수 없는 고정된 카테고리입니다.

역시 공짜가 다 그렇죠.

엄밀히 말하면 하나원큐 어플을 설치하고 가입까지 해야 하니 완전히 공짜는 아니지만요.

그래도 음악을 즐겨 듣지 않는 저에게는 유용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출시가 7월 중순 경이라니, 인터넷 서핑을 통해 다른 정보도 찾아봤죠.

 

정리하면...

1. 하나은행 어플인 하나원큐를 통해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 계좌가 있을 필요는 없고 일반 가입을 통해 하나원큐 어플에 접속만 하면 이용할 수 있다.

3. 즐길 수 있는 음악은 한 달에 200곡으로 5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 서비스된다. (지정된 곡만 이용 가능하다)

4. 어플이 아닌 웹으로 서비스된다.

 

하나원큐에서는 7월 25일부터 8월 24일까지 한 달간 하나뮤직박스를 이용한 분들을 대상으로 에어팟 프로 추첨 이벤트도 열었지만 이런 뽑기에 한 번도 당첨돼본 적 없는 저는 10명 안에 들어갈 것이라 기대하지 않습니다.

그저 새로운 스트리밍 가입에 기뻐하며 운전을 하며 플레이해봤습니다.

어라? 한 곡이 끝나니 자동으로 정지가 되네요.

반복 재생을 해놨는데...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귀찮아서 이런저런 시험을 해보지 않았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점수가 더 깎였어요.

그나마 유료가 아니니 악평을 하진 않겠어요~~

 

저와 같은 성향을 가진 분들은 거의 없을 것 같아요.

음악을 즐기시는 분들은 이미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실 테니, 그다지 와닿지 않는 서비스일 테고

음악을 즐기시지 않는 분들은 내 맘대로 선택도 못하는, 그저 재생 기능밖에 없는 서비스를 크게 좋아하지도 않을 것 같고..

요런 스트리밍 서비스도 있다~ 라는 소개로만 만족해야겠습니다.

저도 가끔 틀어보기만 할 것 같아요 ^^

 

혹시, 앞으로 기능이 업그레이드되거나 새로운 기능을 찾는다면 다시 한번 포스팅해야겠습니다.

하나원큐에 가입되어 있는, 심심한 분들은 한번 들어가 보세요~~ ㅎㅎ

300x250
LIST